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메뉴

검색 열기



보도자료

인쇄하기

  1. 부평
  2. 소통과 참여
  3. 부평알림
  4. 보도자료

부평구, 민원실 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민원편의 제공…구민 눈높이에 맞게 행정용어 개선

  • 작성자
    하나로민원과(하나로민원과)
    작성일
    2025년 4월 29일(화)
  • 조회수
    38
  • 전화번호
    032-509-6317

1._부평구,_민원실_내_수요자_중심의_다양한_민원편의_제공.jpg 이미지 1._부평구,_민원실_내_수요자_중심의_다양한_민원편의_제공.jpg (1MByte) 사진 다운받기

부평구, 민원실 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민원편의 제공

구민 눈높이에 맞게 행정용어 개선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민원실에서 사용하는 행정용어를 구민 눈높이에 맞춰 누구나 알기 쉬운 표현으로 바꿨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최근 1층 종합민원실 업무 창구 이름을 구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표현으로 바꿨다.

여권 접수여권 신청으로, ‘민원 접수민원 신청으로 바뀌고, ‘민원실 운영시간민원실 이용시간으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구 누리집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민원인 대기현황에 해당 사항들이 반영됐다.

이 밖에 다양한 계층의 민원인을 위한 편의도 확대됐다.

외국인을 위한 민원서식 52(출생신고서·혼인신고서 등)에 대해 4개 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 번역본 비치 노약자를 위한 지팡이거치대 설치 영유아를 위한 구역(키즈존) 운영 및 동화책 비치 등이 이뤄졌다.

구 관계자는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이 편안하게 용무를 보도록 맞춤형 민원 편의를 제공해, ‘구민 만족 민원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게끔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원안내도우미 배치 민원서식 8종 큐알(QR) 코드 비치 우선배려창구 운영 등 다양한 민원편의 시책을 추진해 지난 2023국민행복민원실로 인증받아 민원실을 운영 중이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언론미디어팀
  • 전화 : 032-509-392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