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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 작성자
    하나로민원과(하나로민원과)
    작성일
    2025년 4월 3일(목)
  • 조회수
    50
  • 전화번호
    032-509-6317

2._부평구,_민원실_비상상황_대비_모의훈련_실시.jpg 이미지 2._부평구,_민원실_비상상황_대비_모의훈련_실시.jpg (3MByte) 사진 다운받기

부평구,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지난 2일 구청 종합민원실에서 삼산경찰서 부흥지구대와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 직원을 보호하고, 비상상황 발생 시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구는 실제 자주 발생하는 상황 중 하나인 민원실을 방문한 민원인이 대리인 서명을 누락한 위임장을 제출하며 여권 대리 수령을 요구하는 상황을 가정해 훈련을 진행했다.

비상상황 대응 지침에 따라 훈련 내용은 민원인 진정 유도 휴대용 영상음성기록장치(웨어러블 캠)를 활용한 녹화녹음 민원실 퇴거 요청 청원경찰 및 비상벨(112상황실 연결) 호출 피해 직원 보호 및 타 민원인 대피 민원인 제지 및 경찰 인계 등의 순으로 구성됐다.

참여자들은 실제 상황처럼 훈련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비상벨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신속한 출동 및 대응 절차 등을 점검했다.

구는 매년 반기별 1회씩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전체 2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관할 지구대와 함께 모의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어야 한다앞으로도 민원 담당자와 방문 민원인 모두에게 안전한 민원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처리 담당자를 보호하기 위해 민원부서 폐쇄회로 장비(CCTV)·안전가림막 설치 구청 및 동 민원실 비상대응반 편성 및 상시 운영 등을 추진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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