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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무인민원발급기 외국어 지원 서비스 확대 운영

  • 작성자
    하나로민원과(하나로민원과)
    작성일
    2025년 3월 13일(목)
  • 조회수
    49
  • 전화번호
    032-509-6323

1._부평구,_무인민원발급기_외국어_지원_서비스_확대_운영.jpg 이미지 1._부평구,_무인민원발급기_외국어_지원_서비스_확대_운영.jpg (11MByte) 사진 다운받기

부평구(구청장 차준택)14일부터 무인민원발급기 5곳에 외국어(영어· 중국어·일어·베트남어·태국어 5개 언어) 지원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해당 발급기는 다문화 가구의 서류 발급 건수가 많은 5(부평5·산곡2·삼산1·부개2·부개3동 행정복지센터) 위치해 있다. 구는 서비스 운영 확대로 지역 전반에 균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서 구는 지난해 5대의 무인민원발급기(구청, 부평1·청천2·십정1동 행정복지센터, 인천성모병원)외국어 지원 서비스를 인천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서류 발급 과정에서 외국어가 지원되는 서류가 17종에서 35종으로 확대돼, 결혼이민자 등 외국인 주민의 민원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민원 취약계층이 행정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구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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