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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평구, 주민서비스혁신에 공무원 앞장

  • 작성자
    문화공보과(문화체육과)
    작성일
    2007년 11월 7일(수)
  • 조회수
    1230

주민서비스혁신민관협력산교육07-11-07_(2)(홈).jpg 이미지 주민서비스혁신민관협력산교육07-11-07_(2)(홈).jpg (316KByte) 사진 다운받기

- 행정자치부 표경흠사무관 초청교육, 민간협력 확산에 나서 -
부평구는 행정자치부 주민서비스혁신추진단 표경흠 사무관을 초청, 8일 오전 9시 구청 7층대회의실에서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주민서비스혁신 민간협력 확산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각종 서비스 전달 업무처리 시스템을 고객의 관점에서 맞춤형 복지체계로 개편·운영하고 있는 주민생활지원서비스의 혁신을 위해 일선공무원의 인식을 개선하고 민간과 공공부문의 효과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120분간 진행됐다.
표 사무관은 강의를 통해 “아무리 좋은 주민생활서비스를 제공하려 해도 전달체계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불가능하다.”며 “민관협력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이를 위해 우리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사고가 요구된다.” 강조했다.
또한, “주민생활서비스는 보건복지를 넘어 저소득층의 지원이 아닌 전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며 “누구를 도울지 누구와 일할지 고민하며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역자원조사를 통한 서비스 자원을 발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강의를 들은 직원은 “민간협력을 담당하는 중앙정부의 실무자를 통해 국가중심정책의 하나인 주민생활서비스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고, 앞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간협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문의 : 부평구 주민생활지원과 032-509-6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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