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의제자료실

인쇄하기

  1. HOME
  2. 열린마당
  3. 의제자료실

[도서] 새로운 경쟁력, 기업의 사회적 성과

  • 작성자
    관리자(부평의제21실천협의회)
    작성일
    2006년 5월 17일(수)
  • 조회수
    362
첨부파일

41.jpg 이미지 41.jpg (0Byte) 사진 다운받기

* 도서명: 새로운 경쟁력, 기업의 사회적 성과
* 저    자: 김승태
* 발행처: 예영커뮤니케이션(2002)
* 내    용

 

1. 사회적 성과 평가의 틀과 목적
1. 기업 활동과 규제 / 함시창
2. 기업의 사회적 정보 공시와 사회적 성과 평가 제도의 의미 / 곽수근
3. 기업의 사회적 성과와 경쟁력 강화 / 신유근
4. 한국 자본주의와 경제 윤리 / 안동규
5. 투명성 제고를 통한 경영 성과 향상 방안 / 한정화

2. 경제정의기업상의 의의와 역할
6. 경제정의기업상 10년의 역사와 평가 / 전병화
7. 기업의 사회적 성과 평가에 관한 국내외 동향 / 이충열

3. 기업경영과 사회적 성과
8. 한국 기업의 사회적 평판의 현황과 문제점 / 노부호
9. 전환기 한국 기업의 사회적 성과 평가 / 김 헌
10. 기업의 사회적 성과 향상을 통한 기업 가치의 증진 / 홍길표
11. 기업의 사회적 성과와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 / 박헌준

 

책 소개
 
 사회는 기업 활동의 사회적 영향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이런 관심은 기업의 사회적 활동에 대한 정보를 사회가 필요로 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기업의 가치 창출 활동이 사회 구성원의 지지 없이는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책은 한국의 경제·경영학자들이 새로운 경쟁력의 원천이자 브랜드 이미지 이상으로 중요해진 기업의 사회적 성과 평가 제도의 의미와 국내외 동향, 기업의 사회적 성과 향상을 통한 기업 가치의 증진, 사회적 성과와 재무적 성과와의 관계성을 조명하고 있다. 특히 실제로 1991년부터 기업 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장려하기 위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에서 시상하고 있는 경제정의기업상을 수상한 기업들을 분석하여 기업의 사회적 성과 평가가 한국에서 정착되어 가고 있는 현주소를 보여 주고 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소통담당관
  • 담당팀 : 지속가능발전팀
  • 전화 : 032-509-88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