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부평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의제자료실

인쇄하기

  1. HOME
  2. 열린마당
  3. 의제자료실

[도서]아름다운 제휴, 기업과 시민......

  • 작성자
    관리자(부평의제21실천협의회)
    작성일
    2006년 7월 10일(월)
  • 조회수
    729
첨부파일

1074968s_3.jpg 이미지 1074968s_3.jpg (0Byte) 사진 다운받기

* 도서명:  아름다운 제휴, 기업과 시민 사회단체가 만났을 때

* 저    자:  셜리 사가와, 엘리 시걸

* 발행처: 아르케(2001)
* 내    용

독자에게     힐러리 로드햄 클린턴

추천의 말    로자베스 모스 센터

서문

 

제1부 출발 

  1.머리말

    1.새로운 세계

    2.제휴 전략

  2.교환

    1.자선적 교환 (Philanthropic Exchange)

    2.마케팅적 교환 (Marketing Exchange)

    3.경영적 교환 (Operational Exchange)

 

제2부 자선적 교환 (Philanthropic Exchange)

  3.기업의 자원활동 (Corporate Volunteering)

    1.홈디포와 카붐!

    2.기업의 자원활동

    3.성공요인

    4.홈디포와 카붐!: 그 효과와 영향

  4.전략적 자선 (Strategic Philanthropy)

    1.마이크로소프트와 미국도서관협회

    2.전략적인 자선적 기부

    3.성공 요인

    4.마이크로소프트와 미국도서관협회: 그 효과

 

제3부 마케팅 교환 (Marketing Exchange)

  5.정체성 구축 (Identity Building)

    1.데니스와 세이브 더 췰드런

    2.성공요인

    3.데니스와 세이브 더 췰드런: 그 효과

  6.후원 (Sponsorship)

    1.뱅크보스턴과 시티이어

    2.후원

    3.성공 요인

    4.뱅크보스턴과 시티이어: 그 효과

  7.공익연계 마케팅 (Cause-Related Marketing)

    1.캘펄론과 쉐어 아위 스트랭스

    2.성공요인

    3.캘펄론과 쉐어 아워 스트랭스: 그 효과

 

제4부 경영적 교환 (Operational Exchange)

  8.인적 자원 (Human Resource)

    1.리지뷰와 뉴튼-커노버 공립학교

    2.인적자원 제휴

    3.성공 요인

    4.리지뷰와 뉴튼-커노버 공립학교: 그 효과

  9.사회적 기업체 (Social Enterprise)

    1.보잉과 파이어니어 휴먼서비시즈

    2.사회적 기업체의 설립

    3.성공 요인

    4.보잉과 파이어니어 휴먼서비시즈: 그 효과

 

제5부 파트너십 만들기

  10.파트너십 분석

     1.파트너십은 누구에게 필요한가?

     2.부문간 파트너십 구축: 파트너십 형성의 다섯단계

  11.신가치 파트너십 (New Value Partnership)

     1.커뮤니케이션

     2.기회

     3.상호의존

     4.다층성

     5.개방성

     6.새로운 가치

     7.결론

  12.맺음말

     1.의견과 제안

     2.도전

 


찾아보기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소통담당관
  • 담당팀 : 지속가능발전팀
  • 전화 : 032-509-88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