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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부평구 소통행정 만족도 설문조사

2023.11.21 18:00 ~ 2023.12.14 23:59

안녕하십니까? 부평구 소통담당관입니다.

 

부평구는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온.오프라인을 통한 주민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여 '참여와 공감으로 함께 만드는 미래부평'을 만들고자 구민들을 대상으로 소통행정 주요

정책에 대한 인지도와 만족도를 조사하여 향후, 주민이 요구에 부응하는 정책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응답해 주신 내용은 통계분석을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특히, 개인정보 및 응답하신 모든 내용은

통계법(제33조, 제34조)에 의해 익명성이 보장되며 통계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바쁘신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관부서 :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통담당관

전화번호 : 032-509-6071

  • 1.

    귀하의 성별은?

    • 1) 여성 (84명 / 53.8%)
    • 2) 남성 (72명 / 46.2%)
    • 1) 53.8%
    • 2) 46.2%
  • 2.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1) 20세 미만 (0명 / 0%)
    • 2) 20~29세 (5명 / 3.2%)
    • 3) 30~39세 (9명 / 5.8%)
    • 4) 40~49세 (10명 / 6.4%)
    • 5) 50~59세 (46명 / 29.5%)
    • 6) 60세 이상 (86명 / 55.1%)
    • 1) 0%
    • 2) 3.2%
    • 3) 5.8%
    • 4) 6.4%
    • 5) 29.5%
    • 6) 55.1%
  • 3.

    귀하께서 현재 살고계신 지역은 어디입니까?

    • 1) 부평동 (45명 / 28.8%)
    • 2) 산곡동 (22명 / 14.1%)
    • 3) 청천동 (13명 / 8.3%)
    • 4) 갈산동 (11명 / 7.1%)
    • 5) 삼산동 (19명 / 12.2%)
    • 6) 부개동 (18명 / 11.5%)
    • 7) 일신동 (15명 / 9.6%)
    • 8) 십정동 (4명 / 2.6%)
    • 9) 타지역 (9명 / 5.8%)
    • 1) 28.8%
    • 2) 14.1%
    • 3) 8.3%
    • 4) 7.1%
    • 5) 12.2%
    • 6) 11.5%
    • 7) 9.6%
    • 8) 2.6%
    • 9) 5.8%
  • 4.

    귀하께서는 부평구에 거주한지 얼마나 되셨습니까?

    • 1) 3년 미만 (5명 / 3.2%)
    • 2) 3~5년 미만 (4명 / 2.6%)
    • 3) 5~10년 미만 (12명 / 7.7%)
    • 4) 10~20년 미만 (31명 / 19.9%)
    • 5) 20~30년 미만 (34명 / 21.8%)
    • 6) 30년 이상 (64명 / 41%)
    • 7) 거주한적 없음 (6명 / 3.8%)
    • 1) 3.2%
    • 2) 2.6%
    • 3) 7.7%
    • 4) 19.9%
    • 5) 21.8%
    • 6) 41%
    • 7) 3.8%
  • 5.

    귀하께서는 부평구가 추진하는 정책이나 구정운영에 대해 얼마나 관심이 있으십니까?

    • 1) 매우 관심있다. (90명 / 57.7%)
    • 2) 관심이 있는 편이다. (55명 / 35.3%)
    • 3) 보통이다. (9명 / 5.8%)
    • 4) 관심이 없는 편이다. (0명 / 0%)
    • 5) 전혀 관심없다. (2명 / 1.3%)
    • 1) 57.7%
    • 2) 35.3%
    • 3) 5.8%
    • 4) 0%
    • 5) 1.3%
  • 6.

    귀하께서는 부평구가 정책수립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어느정도 반영하고 있다고 보십니까?

    • 1) 매우 반영하는 편이다. (31명 / 19.9%)
    • 2) 대체로 반영하는 편이다. (83명 / 53.2%)
    • 3) 보통이다. (33명 / 21.2%)
    • 4) 대체로 반영하지 않는 편이다. (7명 / 4.5%)
    • 5) 전혀 반영하지 않는 편이다. (2명 / 1.3%)
    • 1) 19.9%
    • 2) 53.2%
    • 3) 21.2%
    • 4) 4.5%
    • 5) 1.3%
  • 7.

    귀하께서는 부평구에서 주요정책 참여자를 모집할 경우 참여의사가 있으십니까?

    • 1) 적극 참여한다. (76명 / 48.7%)
    • 2) 참여의사가 있다. (56명 / 35.9%)
    • 3) 보통이다. (17명 / 10.9%)
    • 4) 참여의사가 별로없다. (6명 / 3.8%)
    • 5) 참여하지 않겠다. (1명 / 0.6%)
    • 1) 48.7%
    • 2) 35.9%
    • 3) 10.9%
    • 4) 3.8%
    • 5) 0.6%
  • 8.

    귀하께서는 부평구의 구정운영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 1) 매우 잘하는 편이다. (41명 / 26.3%)
    • 2) 대체로 잘하는 편이다. (80명 / 51.3%)
    • 3) 보통이다. (31명 / 19.9%)
    • 4) 대체로 못하는 편이다. (2명 / 1.3%)
    • 5) 매우 못하는 편이다. (2명 / 1.3%)
    • 1) 26.3%
    • 2) 51.3%
    • 3) 19.9%
    • 4) 1.3%
    • 5) 1.3%
  • 9.

    부평구의 구정운영에 대해 위와같이 평가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입니까?

    의견보기 (156건)
  • 10.

    귀하께서는 부평구의 주요정책이나 구정정보를 주로 어떤 경로를 통해 습득하십니까?

    • 1) TV, 라디오 등 방송 (0명 / 0%)
    • 2) 중앙지, 지역지 등 신문 (3명 / 1.9%)
    • 3) 구청 홈페이지,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검색 (63명 / 40.4%)
    • 4) 페이스북, 부평구 행복소식 문자 등 소셜미디어(SNS) (25명 / 16%)
    • 5) 부평사람들, 홍보물 등 잡지 및 간행물 (51명 / 32.7%)
    • 6)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의 광고매체 (4명 / 2.6%)
    • 7) 전광판, 게시판, 현수막 등 옥외 광고매체 (5명 / 3.2%)
    • 8) ETC (5명 / 3.2%)의견보기
    • 1) 0%
    • 2) 1.9%
    • 3) 40.4%
    • 4) 16%
    • 5) 32.7%
    • 6) 2.6%
    • 7) 3.2%
    • 8) 3.2%
  • 11.

    귀하께서는 디지털 콘택트시대에 현장방문과 대면소통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소통방법으로 어떤것이 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 1) (온라인)정책 콘서트, 토론회 (36명 / 23.1%)
    • 2) (온라인)강의, 교육 (28명 / 17.9%)
    • 3) SNS를 통한 홍보강화 (63명 / 40.4%)
    • 4) 현재 잘 하고있다. (26명 / 16.7%)
    • 5) ETC (3명 / 1.9%)의견보기
    • 1) 23.1%
    • 2) 17.9%
    • 3) 40.4%
    • 4) 16.7%
    • 5) 1.9%
  • 12.

    부평구에서는 매년 '소통행정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4개분야 29개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은 어떤 사업이라고 생각하십니까? 29개 사업 중 3가지만 선택해주세요.

    * 사업내용을 잘 모르실 경우 붙임자료를 참고해 주세요.

    • 1) 부평비전 2020위원회 운영 (39명 / 8.4%)
    • 2) 구민제안 및 공무원제안 활성화 (31명 / 6.7%)
    • 3) 주민공약평가단 운영 (26명 / 5.6%)
    • 4)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33명 / 7.1%)
    • 5) 주민자치회 활성화 (30명 / 6.5%)
    • 6) 청년정책협의체 운영 활성화 (14명 / 3%)
    • 7)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양방향 소통추진 (22명 / 4.8%)
    • 8) 구정소식지 '부평사람들' 발간 (25명 / 5.4%)
    • 9) 부평구 소통네트워크 구성 운영 (14명 / 3%)
    • 10) 코로나시대 정보취약계층 디지털 역량 강화 (13명 / 2.8%)
    • 11) 공감글판 운영으로 감성소통의 장 마련 (4명 / 0.9%)
    • 12) 온라인 홍보 영상 제작 및 실시간 중계 (7명 / 1.5%)
    • 13) 현장 소통의 날 운영 (16명 / 3.5%)
    • 14) '직소민원 창구' 운영 (10명 / 2.2%)
    • 15) 홈페이지 '구청장에게 바란다' 운영 (16명 / 3.5%)
    • 16) 2023년 생생소통, 마을속으로 (0명 / 0%)
    • 17) 주민 소통토론회 개최 (18명 / 3.9%)
    • 18) 공동체 회복을 위한 생활분쟁 갈등해결 (10명 / 2.2%)
    • 19) 전략적 갈등관리를 위한 부평형 공론화 사업 (13명 / 2.8%)
    • 20) 부평 문화도시 추진위원회 운영 (12명 / 2.6%)
    • 21) 부평 미군기지 반환 활용 자문협의회 운영 (17명 / 3.7%)
    • 22) 평생학습 구민제안 프로그램 운영 (18명 / 3.9%)
    • 23) 부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12명 / 2.6%)
    • 24)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구성 및 운영 (17명 / 3.7%)
    • 25) 책으로 행복한 도시 "책 읽는 부평" (10명 / 2.2%)
    • 26) 교육혁신지구 사업추진 (12명 / 2.6%)
    • 27) 청년공간 '유유기지 부평' 운영 (5명 / 1.1%)
    • 28)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사업의 실현 (17명 / 3.7%)
    • 29) 아동참여위원회 운영 (2명 / 0.4%)
    • 1) 8.4%
    • 2) 6.7%
    • 3) 5.6%
    • 4) 7.1%
    • 5) 6.5%
    • 6) 3%
    • 7) 4.8%
    • 8) 5.4%
    • 9) 3%
    • 10) 2.8%
    • 11) 0.9%
    • 12) 1.5%
    • 13) 3.5%
    • 14) 2.2%
    • 15) 3.5%
    • 16) 0%
    • 17) 3.9%
    • 18) 2.2%
    • 19) 2.8%
    • 20) 2.6%
    • 21) 3.7%
    • 22) 3.9%
    • 23) 2.6%
    • 24) 3.7%
    • 25) 2.2%
    • 26) 2.6%
    • 27) 1.1%
    • 28) 3.7%
    • 29) 0.4%
  • 13.

    귀하께서는 위와 같이 부평구에서 다양한 통로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의견을 청취해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는데 이러한 정책이 얼마나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1) 매우 필요하다 (103명 / 66%)
    • 2) 대체로 필요하다 (43명 / 27.6%)
    • 3) 보통이다 (9명 / 5.8%)
    • 4) 대체로 불필요하다 (0명 / 0%)
    • 5) 매우 불필요하다 (1명 / 0.6%)
    • 1) 66%
    • 2) 27.6%
    • 3) 5.8%
    • 4) 0%
    • 5) 0.6%
  • 14.

    귀하께서는 부평구가 추진하고 있는 소통행정에 얼마나 만족하고 계십니까?

    • 1) 매우 만족한다 (32명 / 20.5%)
    • 2) 만족하는 편이다 (84명 / 53.8%)
    • 3) 보통이다 (34명 / 21.8%)
    • 4) 만족스럽지 않은 편이다 (4명 / 2.6%)
    • 5) 매우 만족스럽지 않다 (2명 / 1.3%)
    • 1) 20.5%
    • 2) 53.8%
    • 3) 21.8%
    • 4) 2.6%
    • 5) 1.3%
  • 15.

    부평구의 소통행정에 대하여 위와 같이 평가한 가장 큰이유와 불만족스럽다면 위의 정책 외에 어떤 정책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자유롭게 기재해 주세요. (소통과 관련없는 건의사항도 모두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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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 담당팀 : 전산정보팀
  • 전화 : 032-509-8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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