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 봉사 활동 - 부개2동, V(부2) 청소년 봉사단

--

2024-04-25  <발행 제337호>

인쇄하기

<새싹부터 열매까지! 마을이 학교>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V(부2) 청소년 봉사단은 부개2동 주민자치회 ‘아동·청소년분과’ 사업으로 지난 2022년 12월 창단했다. 봉사단은 마을에 대한 소속감을 느끼고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12명의 단원이 매월 셋째 주 일요일에 정기모임을 갖는다.

 

+ 취재기자 서명옥

 

지난 4월 14일에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사랑의 카네이션 꽃바구니 만들기>를 진행했다. 단원들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작은 위로와 행복을 전하고자 카네이션 바구니를 정성스럽게 만들었다.
이재현(부개서초 6) 군은 “꽃바구니를 받고 기뻐하실 어르신을 생각하면 보람 있다.”라며, “가족 같은 분위기라 봉사활동이 즐겁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만든 80개의 비누꽃 카네이션 꽃바구니는 부개2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께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V(부2) 청소년 봉사단은 2023년에 이어 「2024 부평구 통합공모 사업 AII-IN-ONE 우리마을학교」에 선정됐다. 사업은 ‘우리 지구 살리기’로 탄소중립 및 미세먼지 줄이기 중장기 프로젝트로서 일상에서 탄소 중립 실천 방법을 체험하고 우리가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목적의식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참가 신청은 4월 15일~5월 20일까지이며, 30명 내외 선착순 마감이다. 대상은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이다. 교육은 청소년 리더십 및 소통법 교육, 탄소배출에 대한 이해와 실습, 에코페이퍼 아트 교육 및 체험, 환경보호 프로젝트 봉사활동 참여, 재활용 관련 체험 부스 운영 등으로 진행된다.
정하주 부개2동 주민자치회장은 “지난해 주민총회에서 V(부2) 청소년 봉사단 학생들이 주민총회와 연계해 운영한 <우리동네 체험 놀이터>가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라며, “올해 부개2동 마을축제에서도 탄소 중립을 위한 재활용 부스 2개를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위영남 부개2동장은 “앞으로 청소년 봉사단의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소외된 이웃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 담당팀 :           
  • 전화 :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