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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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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새올상담민원 빅데이터 분석

  • 작성자
    관리자(홈페이지관리)
    작성일
    2024년 2월 14일(수) 09:50:25
  • 조회수
    45
첨부파일

추진개요

추진목적

새올상담민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민원 처리 업무 효율성 향상과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반복민원 해결 및 다양한 민원 대응 기반을 위한 객관적 근거자료 제공

  • 소요예산 : 비예산 자체분석
  • 분석기간:2024. 1. 2. ~ 1. 30.
  • 분석대상:2023년 부평구 새올상담민원
  • 분석내용
    • 기간별 : 월별 9월, 분기별 3분기 민원빈도 多, 전년대비 18.7% 증가
    • 지역별 : 부평동, 산곡동, 부개동, 청천동, 십정동 순으로 민원 발생
    • 부서별 : 주차지도과, 노인장애인과, 교통행정과, 도로과, 도시경관과 순으로 민원 多
    • 주요민원 : 불법주정차, 도로보수, 현수막
    분석대상을 구분, 민선8기로 나눈 표
    구분 민선8기
    분석대상기간 2023. 1. 1. ~ 12. 31.
    분석대상건수 83,363건
  • 분야별 주요 키워드
    • ① 불법주정차
    • ② 도로보수
    • ③ 현수막
    • ④ 불법차량
    • ⑤ 가로등

분석결과

법정동별 민원 현황

  • 법정동별 민원접수 건수는 부평동이 26,430건(41.4%)으로 가장 높았으며 산곡동 7,968건(16.8%) > 부개동 7,281건(11.4%) > 청천동 6,546건(10.3%) > 부개동 5,972건(9.4%) 순으로 많이 접수됨

월별 민원 상위 5개 분야 접수 분석

  • 월별 민원 상위 5개 분야 합산 총 73,128건이 발생하였으며 그중 9월이 8,164건(11.2%)으로 가장 많이 접수되었고 7월 7,447건(10.2%) > 8월 7,175건(9.8%) > 3월 6,517건(8.9%) 순으로 높음

부서별 민원 접수 현황(상위 5개 부서)

분석결과 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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