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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새올상담민원 빅데이터 분석

  • 작성자
    관리자(홈페이지관리)
    작성일
    2024년 1월 3일(수) 10:25:47
  • 조회수
    103
첨부파일

추진개요

추진목적

민원8기 대비 새올민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주민 삶의 질 향상 및 민원 처리 업무 효율성 향상과 분석결과를 활용하여 반복민원 해결 및 다양한 민원 대응 기반을 위한 객관적 근거자료 제공

  • 소요예산 : 비예산 자체분석
  • 분석기간 : 2023. 8. 1. ~ 9. 10.
  • 분석대상 : 민선 8기 출범 후 1년간 접수된 새올 상담민원
  • 분석내용
    • 기간별 : 월별 4월, 분기별 2분기 민원빈도 多, 전년대비 8.4% 감소
    • 지역별 : 부평동, 산곡동, 십정동, 청천동, 부개동 순으로 민원 발생
    • 부서별 : 주차지도과, 노인장애인과, 도로과, 도시경관과 순으로 민원 多
    • 주요민원 : 불법주정차, 도로보수, 현수막
    분석대상을 구분, 민선8기로 나눈 표
    구분 민선8기
    분석대상기간 2022. 1. 1. ~ 12. 31.
    분석대상건수 70,425건
  • 분야별 주요 키워드
    • ① 불법주정차
    • ② 도로보수
    • ③ 현수막
    • ④ 가로등
    • ⑤ 쓰레기

분석결과

법정동별 민원 현황

  • 법정동별 민원접수 건수는 부평동이 24,056건(43.5%)으로 가장 높았으며 산곡동 9,309건(16.8%) > 십정동 5,242건(9.5%) > 청천동 4,644건(8.4%) > 부개동 4,626건(8.4%) 순으로 많이 접수됨

월별 민원 상위 5개 분야 접수 분석

  • 월별 민원 상위 5개 분야 합산 총 46,247건이 발생하였으며 그중 4월이 5,040건(10.9%)으로 가장 많이 접수되었고 7월 4,636건(10.0%) > 5월 4,549건(9.8%) > 3월 4,152건(9.0%) 순으로 높음

부서별 민원 접수 현황(상위 4개 부서)

민원접수 현황

동별 민원 현황

  • 동별 민원 현황

  • 동별 민원 현황

  • 2022년도 2분기 부평구에 접수된 새올상담민원은 총 19,703건으로 부평구 관내 민원은 15,983건(81%), 관외 민원은 3 ,720건(19%)으로 접수됨
  • 관내 민원 15,983건 중 부평동이 7,120건(40.6%)로 가장 많았으며 산곡동 > 십정동 > 부개동 > 청천동 순으로 높음

분석결과 자세히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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