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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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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부평
  2. 행정정보공개
  3. 행정서비스헌장
  4. 공통이행기준

고객은 이렇게 맞이하겠습니다.

방문 고객을 맞이하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하던 일을 멈추고 인사한 후 고객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고객은 친절하게 맞고 담당자가 없으면 대기시간을 알리거나 다른 직원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청 1층 안내데스크에 안내도우미를 배치하고 장애인·노약자 방문 시 담당부서로 안내하겠습니다.
  • 층별 부서안내와 부서 입구에 직원사진·성명·담당업무를 표시하겠습니다.

전화로 고객을 맞이할 경우

  • 전화는 벨소리가 세 번 울리기 전에 받고 인사와 소속부서, 성명을 정확하게 말하겠습니다.
  • 전화는 친절하게 응대하고 다른 직원이나 부서에 전달할 때에는 요점을 전달하겠습니다.
  • 업무담당 부재 시 내용을 정리·전달하고 2근무시간 안에 전화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통화를 끝낼 경우에는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등으로 민원을 받는 경우

  • 우편·어디서나 민원·FAX 등의 민원은 접수 후 30분 이내, 인터넷민원 등은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인터넷 민원은 온라인 민원상담 을 통해 7일 안에 답변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공무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때에는 미리 방문하는 공무원의 소속, 성명, 방문 목적, 준비사항을 알리겠습니다.

알권리 보장과 고객정보를 보호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며 인터넷을 통해 구정정보를 공개하겠습니다.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따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 구정시책과 제도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변동사항은 신속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시정하겠습니다.

  • 고객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구나 동을 두 번 이상 방문한 때에는 우선으로 처리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보상을 하겠습니다.
  • 부득이하게 기한 안에 처리하지 못한 민원사항은 만료 1일 전에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리겠습니다.

구정에 대한 의견을 받겠습니다.

  • 구가 하는 행정서비스가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우편, 전화, FAX, 인터넷, 고객의 소리함 등을 통해 받겠습니다.
  • 고객의 행정참여를 보장하고 제안제도, 공청회, 설명회 등을 확대하겠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담당팀 : 자치분권팀
  • 전화 : 032-509-6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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