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메뉴

상단 검색 레이어 열기/닫기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분야

인쇄하기

  1. 부평
  2. 행정정보공개
  3. 행정서비스헌장
  4. 분야별이행기준
  5.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분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분야 서비스이행기준 (동 행정복지센터)

  • 민원서비스 발급시간의 단축 운영
    • 민원서류를 신속히 발급하기 위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50% 이상 단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운영의 내실화
    • 22개 동별 주민자치센터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각종 프로그램 안내 등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주민들이 선호하는 프로그램과 지역여건에 맞는 프로그램을 5종 이상 운영하여 생활자치공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이웃과 더불어 사는 복지행정 구현
    •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의 생활안정을 위하여 가정방문과 수시 상담으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해결을 지원하겠습니다.
  • 편리하고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
    • 민원실에 각종 민원서식 작성요령 견본을 각 1개 이상 비치하여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화장실을 개방(09:00~18:00)하여 긴급 용무자의 편의를 도모하겠으며,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을 유지하겠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 담당팀 : 자치분권팀
  • 전화 : 032-509-615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