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상황실 근무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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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상시

근무지

  • 평일 주간 : 안전총괄과 내 재난안전상황실
  • 공휴일 및 야간 : 당직실

근무인원

  • 평일 주간 : 재난관리팀장 외 5명
  • 공휴일 및 야간 : 당직사령 외 3명

근무시간

당직근무 시간과 동일(평일 근무 시간대 상황근무는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에서 운영)

임무

  • 각종 재난사고 상황의 접수, 확인
  • 재난 유형·규모 등 판단, 계통보고
  • 유관기간 통보, 전파 및 초동조치 강구
  • 모든 재난상황 총괄정리 보고 및 전파

비상시

운영시기

1, 2, 3단계 재난발생 시(재난발생 접수 시부터 종료 시까지) 한시적 운영

근무인원

안전총괄과 전직원

근무지

안전총괄과 재난안전상황실 및 사고현장

임무

  • 재난의 발생, 진행, 수습 과정 등의 상황을 종합관리
  • 관계부처, 기관, 단체 등에 대한 상황전파 및 수습, 복구 지원 대책 등의 협의, 조종, 추진

비상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운영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안전총괄과
  • 담당팀 : 재난관리팀
  • 전화 : 032-509-6360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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