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안전상황실 근무체계

인쇄하기

  1. HOME
  2. 재난안전상황실
  3. 재난안전상황실 운영
  4. 재난안전상황실 근무체계

평상시

근무지

  • 본관 4층 재난안전상황실

근무인원

  • 상황관리 전담 직원 1명

근무시간

4조 2교대(주간: 09:00 ~ 18:00, 야간: 18:00 ~ 다음날 09:00)

임무

  • 각종 재난사고 상황의 접수, 확인
  • 재난 유형·규모 등 판단, 계통보고
  • 유관기간 통보, 전파 및 초동조치 강구
  • 모든 재난상황 총괄정리 보고 및 전파

비상시

운영시기

1, 2, 3단계 재난발생 시(재난발생 접수 시부터 종료 시까지) 한시적 운영

근무인원

안전총괄과 전직원

근무지

재난안전상황실 및 사고현장

임무

  • 재난의 발생, 진행, 수습 과정 등의 상황을 종합관리
  • 관계부처, 기관, 단체 등에 대한 상황전파 및 수습, 복구 지원 대책 등의 협의, 조종, 추진

비상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하여 운영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안전총괄과
  • 담당팀 : 재난관리팀
  • 전화 : 032-509-636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