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평주간뉴스

닫기

부평NEWS 3회

등록일 : 2020-01-20 / 조회수 : 13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채우고 지역을 키우는 경제도시 부평,
1월 넷째 주에 전해드리는 따뜻한 부평 뉴스-ㅂ니다.

첫 번째 소식입니다.

 부평구가 지난 1월 14일 구청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 대한노인회 부평구지회장, 노인여가복지시설기관장 및 건축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평남구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본격적인 설계용역 착수에 앞서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의 사업개요와 사업방향, 건물의 특징 등 기본설계에 대한 사항을 설명했으며, 이어진 질의응답에서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여 어르신들이 이용하기 적합하고 편리한 건축물이 지어질 수 있도록 도모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만큼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으로 어르신들에게 배움과 체험, 건강 증진 등 노인복지 증진에 필요한 종합적인 노인여가시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재 추진하고 있는 부평남부권역 노인문화센터 건립은 경찰종합학교 이전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2020년 6월까지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7월에 공사에 착수하여 2022년 3월에 준공 및 개관할 예정입니다.


다음 뉴스-ㅂ니다.
부평구는 지난 16일 도시취약지구 생활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새뜰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을 준공식을 가졌습니다.

새뜰마을 사업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추진한 공모사업으로, 부평구는 지난 2015년 미쓰비시 줄사택 부지에 사업이 선정돼 마을 주요길에 cctv를 설치하고 주민공동이용시설을 건립하는 등 취약지구 생활개선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이번에 준공된 주민공동이용시설은 1층에 부평2동 분회경로당이, 2층에 인천 최초 ‘500원 공공독서실’이 들어왔으며 3층에는 부평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체력단련장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새뜰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이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편익을 제공하는 마을 커뮤니티 공간으로 적극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부평인사이드

<오프닝>
이제는 더이상 남 일이 아닌 재난공포. 이 피해를 막기 위한 재난 대응훈련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인데요. 여러분이 평소에 알고 있다고 생각하셨던 재난대피에 관한 지식. 과연 실제상황에서 행동으로 옮길 수 있을까요? 오늘 한번 확인해보시죠!!
 이곳은 우리 지역의 대표적 안전체험 교육장. 바로 ‘부평안전체험관’입니다. 부평안전체험관은 2015년 6월 개관 이후 야간 체험, 요일별 체험교육,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안전교육, 차량 갇힘 사고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있는데요~ 특히나, 이곳에서는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맞춤 안전교육이 실시되고있습니다.
 부평안전체험관에는 2020년 신규사업으로 ‘화재대피 경상구조대 탈출 체험 프로그램’이 추가됐는데요~ 화염과 연기로 건물 내의 계단을 사용 할 수 없을 때 지상으로 직접 피난하기위해 사용하는 피난기구 체험교육입니다.
교육의 첫 번째는 오리엔테이션 룸에서 경사구조대 대피방법 이론 교육입니다. 안전교육 자격을 갖춘 교관과 강사들의 전문적인 강의가 귀에 쏙쏙들어오네요. 당일 배울 내용에 대해 사전 설명을 듣는 것인데요? 교육을 다 듣고나면 ‘체험존’으로 이동해 실전 체험교육이 이루어집니다.
 불이 나면 뿌연 연기가 나고, 연기 때문에 어두워 앞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코와 입을 막고 몸을 수그리며 침착하게 화재현장을 빠져나옵니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하게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안전불감증에서 벗어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이였는데요~ 실제로 체험을 마친 아이들, 학부모는 어떻게 느꼈을까요?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재난으로부터 우리나라도 결코 안전지대가 아니죠. 그래서 더더욱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데요~ 부평안전체험관에서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안심도시 부평, 안전도시 부평에 한걸음 더 다가가봐요~ :)

이번주 부평소식입니다.

1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자동차세 연세액의 10%가 공제됩니다.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구청을 방문하거나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청 세무2과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평구 보건소에서는 비만클리닉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영영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맞춤식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3월부터 6월까지 16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부평구민 5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클로징

연초의 계획으로 가장 많이 손꼽히는 것 중 하나가 ‘다이어트’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식단과 운동을 병행해야하는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는 분들도 그만큼 많은데요.

‘난 어차피 작심삼일로 끝나겠지...’ 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차라리 3일마다 한 번씩 새로운 마음가짐을 재도전한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모든 분들의 다양한 연초 계획을 함께 응원하면서, 이상으로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홍보담당관
  • 전화 : 032-509-6390

만족도 평가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