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듯한 부평 부평사람들


경제 파수꾼

< 발행 제278호 > 일자리가 희망이다 - ④ 부평구,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청년에게 희망을~ 부평구가 청년 사장님을 지원합니다

인쇄

사업을 시작한다는 것은 많은 고민과 도움이 필요하다. 멋진 아이디어가 있어도 경기가 어려워서 창업이 힘들다고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그렇기에 사회 경험, 재정 여력이 많지 않은 청년들에게는 작은 도움 하나하나가 많은 힘이 된다.

+ 경제지원과

부평구가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을 벌이고 있다. 구는 올해 다양한 청년 취업 정책에 더해 청년창업 지원정책을 마련했다. 4월, 지원 대상 사업(안)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3개의 사업(안)을 선정했고, 6월 1일부터 6월 21일까지 2차 모집을 한다. 
부평구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은 청년 창업가에게 1년 동안 상가 임차료와 공공요금을 합해 월 100만 원 한도에서 지원하고, 전문가의 창업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부평구에 사업장을 둔, 창업한 지 1년 미만이거나 올해 안에 창업할 예정인 부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사업(안)은 업종에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사업(안)이나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개성 있고 차별화된 사업이어야 하고, 단순 도·소매업 등은 해당하지 않는다.
지원 대상은 사업(안)과 신청자에 대한 서류심사, 창업 전문기관 관계자의 발표자료와 면접 심사,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하게 된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은 우수 청년 창업가를 찾아내 지역 우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년 자립 기반을 높이기 위한 사업”이라며, “청년들에게 희망을, 지역 사회에는 활력을 주고자 시행하는 부평구 일자리 사업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 부평구 청년창업 재정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 접수기간 : 2019. 6. 1.(토)~6. 21.(금)
■ 모집인원 : 7명(팀) ※ 팀 단위 지원 가능
- 공고일 현재 부평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으로 부평구에 영업장을 둔, 
   1년 미만 창업자나 예비창업자, 단, 예비창업자의 경우
   2019. 12. 30. 영업 개시 가능한 자로 한함.
  ※ 단순 도·소매업을 위한 창업은 제외함.
■ 접수방법 : 방문(부평구 일자리창출과) 또는 전자우편(whsys@korea.kr)
■ 지원사항
- 지원기간 : 2019. 8월~ (지원 대상별 최대 1년)
- 지원내용 : 임차료와 공공요금(합산 월 100만 원 이내),
  창업 교육 및 컨설팅
■ 문 의 : 부평구 일자리창출과 ☎ 032-509-6582
※ 더 자세한 내용은 부평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목록

경제 파수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