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듯한 부평 부평사람들


경제 파수꾼

< 발행 제275호 >얼큰함이 매력적인 충칭 샤부샤부 맛집!

부평구 『맛있는 집』 - ⑤ 2018년 부평 맛자랑 경연대회 우수상 ‘일품관’

인쇄

중국 서남쪽에 위치하며, 중국의 4개 직할시 중의 하나인 ‘충칭(重慶)’. 그 충칭의 대표 음식이 샤부샤부(훠궈)다. 요즘은 대중화된 샤부샤부 대신 중국 원조의 맛을 내는 훠궈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부평에 제대로 된 훠궈 맛집이 있다. 부평 맛자랑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은 ‘일품관’이 바로 그곳이다.

+ 취재기자 고영미

일품관이 훠궈 맛집으로 선정된 데에는 육수가 한몫했다. 화자오, 마자오 등 38가지 한약재를 넣고 9시간을 달인 소스와 사골로 48시간 이상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니 맛이 좋을 수밖에 없다.
덕분에 이곳의 인기 메뉴는 단연 ‘원앙탕’이다. 맑은 육수와 매운 육수 2가지로 준비되는 원앙탕에 고기, 해산물, 채소 등 40여 가지 재료를 골라 먹는 재미와 식감까지 살린 원조 훠궈다.
이 집의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마라샹궈와 마라대하다. 마라샹궈는 해산물, 채소, 고기 등을 큰 냄비에 매운 사천 소스로 볶아낸 요리이고, 마라대하 역시 바삭하게 튀겨서 새우껍질과 머리를 통째로 먹을 수 있는 요리다.
매콤한 사천의 맛으로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일품관 주방장 김은자(40세, 부평동) 씨는 “가족의 식사를 준비하듯 신선하고 좋은 재료만 사용한다.”라며, 매일 부평시장에서 제철 음식 재료를 구매해 정성껏 조리하는 것이 맛의 비결이라 말한다.
부평 해물탕 거리 초입에 있는 일품관은 총 50석 규모로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여 회식이나 모임에도 적합하다.

[ 일품관 ]
인천시 부평구 부평문화로 117, 301호(부평동, 베네스트)
차림표 : 원앙탕(샤부샤부) 2인, 3인, 4~5인 세트, 마라샹궈, 마라대하, 궈보러우 등
영업시간 : 12:00~24:00 연중무휴
문 의  :  ☎ 032-528-2555
 

목록

경제 파수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