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듯한 부평 부평사람들


구정소식

< 발행 제271호 >‘2018년 책 읽는 부평’ 대표도서와 함께하는 부평구립도서관, 시민 대토론회, 명사특강 진행

인쇄

부평구립도서관은 2018년 11월 3일(토) 오전 10시 부평여중 강당에서 ‘2018년 책 읽는 부평 시민 대토론회’ 「평화, 우리 함께 여는 날」을 진행한다.
토론회는 100명 내외의 지역 주민이 참여해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시민 행동 실천방안을 토론할 예정이다.
부평구립도서관 관계자는 “국내 평화학 박사 1호 정주진 작가의 『평화, 당연하지 않은 이야기』가 가지고 있는 담론은 인간의 존엄성과 관련 있는 응당히 노력해야 하는 부분에 가까워 찬·반으로 나눌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시민 행동 실천방안에 대한 시민 대토론회를 실시해 더욱 평화로운 세상(부평)을 만들어 가기 위한 시민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11월 21일(수) 오후 4시 30분에는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명사특강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 진행된다. 현재 성신여자대학교 교양학부에 재직 중인 서경덕 교수는 세계를 누비며 한국의 문화, 역사,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를 기획 및 실행하는 한국 홍보 전문가다.
이번 특강에서는 ‘책 읽는 부평’과 관련된 ‘평화’를 주제로 부평구민들에게 남북평화, 우리의 문화와 역사를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 나가자는 취지로 강연할 계획이다.

+ 취재기자 김종화

■ 참가 문의
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 www.bppl.or.kr
‘책 읽는 부평’ 네이버 카페 ‌cafe.naver.com/bppllib
‘책 읽는 부평’ 페이스북 ‌www.facebook.com/bpbookfun
부개도서관 ☎ 032-505-0062~4


 

목록

구정소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