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듯한 부평 부평사람들


이달의기획

< 발행 제271호 >세상을 아름답게 ‘실천 인문학’

[(사)인문의 향기] 인문고전강독회, 인문학 아카데미

인쇄

실천을 통해 인문의 향기를 꽃피우는 ‘(사)인문의 향기’(산곡동). 2015년 11월 설립 이래 ‘인생을 향기롭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 걸음씩 나가고 있다.
‘내가 만약 촛불을 밝히지 않는다면, 우리가 만약 촛불을 밝히지 않는다면, 이 어두움을 어떻게 밝힐 수 있는가?’ 건물 계단에 붙여진 글귀가 인상 깊었다.
모강인 이사장은 “진정한 행복이란 경제적 풍요와 권력, 세속의 쾌락과 자랑에 있는 것이 아니다.”라며, “끊임없는 배움을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고 인간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는 데서 얻어지는 것이다.”라고 평소 신념을 내비쳤다.
이곳에서는 2016년 3월부터 지역 주민을 위한 ‘인문고전강독회’와 저명인사를 초빙해 찾아가는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모강인 이사가 고전과 영화를 선정해 주관하는 ‘인문고전강독회’는 청중들이 넘치는 감동으로 쉽게 자리를 뜨지 못한다.
2018년 10월 31일에는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가 검단 당하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린다. 이날 강연은 고문 김홍신 작가가 진행할 예정이다.

+ 취재기자 정복희

■ 인문의 향기 : 인천시 부평구 마장로 338, 남양빌딩 지하 1층 / ☎ 032-511-0034

목록

이달의기획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