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 사는 따듯한 부평 부평사람들


경제 파수꾼

< 발행 제256호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색채 마술사 - 컬러테라피스트

인쇄

우리가 사는 세상은 수많은 색으로 이루어져 있다. 컬러테라피스트는 각각의 색을 이용해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직업이다. 색깔이 지닌 파장과 에너지를 활용해 기분이나 건강상태에 따른 색을 골라 심신이 평온해지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컬러테라피스트가 되려면 일정 교육과정을 거쳐야 한다.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 정규과정에서는 컬러테라피에 대한 이해와 역할, 히스토리, 각 컬러가 가지고 있는 심리, 타인의 몸과 마음을 분석하고 치유하는 과정 등을 배운다. 컬러미러 과정은 정규과정과 비슷하나 좀 더 깊이 있는 강의가 이루어진다. 과정을 이수하면 국제인증서가 발급되며 세계 어디서나 활동할 수 있다. 심화 과정은 인테리어, 플라워, 향수, 푸드, 패션 등 이미 직업을 가진 경우 색채와 접목해서 테라피적 효과를 얻기 위해 배우는 과정이다.
각 과정을 이수한 이후에는 협회에서 임상 기회를 주고 있으며, 강의 연계를 통해 경험을 쌓도록 돕고 있다. 또 컬러테라피가 필요한 어느 곳에서나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으며 상담소를 개소하거나 복지기관 등에서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김규리(한국컬러테라피협회 회장) 씨는 “12년째 활동하고 있는데 그동안 많은 사람이 변화되고 삶이 다양해지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도 크다. 이 일의 장점은 대상자뿐만 아니라 상담자 자신도 마음의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 김지숙 취재기자


[ 정규과정 ]
- 내용 : 컬러테라피 이해, 컬러 심리와 활용 기법 등
- 기간 : 8주(주 1회 2시간씩)
- 자격요건 : 남녀, 학력, 연령 제한 없음.

<국제공인 컬러테라피스트(컬러미러)>
- 내용 : 강의, 실습, 명상, 상호 발표, 컬러미러 상담 등
- 기간 : 4일(일 10시~5시까지)
- 자격요건 : 남녀, 학력, 연령 제한 없음.

[ 자격 양성기관 ]
*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18
 - 문의 : ☎ 070-7755-4222 / www.khta.or.kr 
* 한국색채심리분석연구소
 -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16
 - 문의 : ☎ 02-365-8133 / www.kiocp.com

목록

경제 파수꾼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