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거동불편인 민원 배달제

  1. HOME
  2. 민원 > 민원안내 > 민원종합 > 거동불편인 민원 배달제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무료 배달제 동 주민센터 확대 운영

시행일시

2014년 2월 28일부터

주요내용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이 전화로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공무원 등이 민원서류를 무료 배달하는 제도

대상자

노인·장애인 등 거동불편 민원인 (65세이상 노인세대, 1·2급 등록장애인)

신청 및 처리절차

  1. 전화신청(전화로 신청사항 구술)
  2. 민원접수(민원내용 인적사항 확인)
  3. 서류발급(민원서류 발급)
  4. 서류배달(긴급:4시간,보통:8시간)
  5. 배달확인(본인확인, 신청서작성, 교부, 수수료 징수)

신청가능 민원

  • 주민등록등·초본
  • 가족관계등록부의증명서
  • 농지원부등본
  • 제적부등·초본
  • 지방세납증명서
  • 지방세세목별(납세)증명서
  • 국가유공자(유족)증명서
  • 출입국에대한사실증명서
  • 수급자증명서
  • 자활근로자확인서
  • 장애인연금/장애(아동)수당수급자확인서
  • 장애인증명서
  • 한부모가족증명서
  • 의료급여대상자 증명서
  • 우선돌봄차상위확인서
  • 기초노령연금수급자확인서
  • 외국인등록사실 증명서
  • 사업자등록증명서
  • 납세증명서
  • 납세사실증명서
  • 병적증명서
  • 소득금액증명서
  • 건축물대장등·초본
  • 토지대장
  • 임야대장
  • 개별공시지가확인서
  • 지적도
  • 임야도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자동차등록원부

민원서류 발급 수수료

본인부담

문의

하나로민원과 주민등록팀 (☎ 032-509-6322)

정보관리

담당부서 :
하나로민원과
담당팀 :
주민등록팀
전화 :
032-509-6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