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민원24

  1. HOME
  2. 민원 > 민원안내 > 민원종합 > 민원24

민원24란?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PC 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민원 서류를 안내 · 신청 · 발급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서비스

민원24 이용시 준비사항

컴퓨터, 프린터, 공인인증서(은행 및 우체국에서 발급)

민원24 이용절차

  1. 민원24 접속(www.minwon.go.kr)
  2. 민원신청 메뉴 선택
  3. 필요한 민원의 온라인 신청버튼 클릭
  4. 민원신청내용 입력
  5. 공인인증서 확인(필요 시)
  6. 수수료 납부(필요 시)
  7. 민원신청결과 확인
  8. 처리완료 시 문서출력 버튼 클릭

민원24 주요 제공 서비스

  • 주민등록등본, 토지(임야)대장 등 총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
  • 주요 민원
    • 출입국 사실증명
    • 토지이용계획 확인신청
    • 주민등록 등본(초본)교부
    •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 교부신청
    • 전입신고
    • 납세증명서
    •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서 발급신청
  • 지적도 등 1,208종 민원서류를 민원인이 프린터 등을 이용하여 직접 출력하여 발급
  • 이사, 장애인복지, 교육 등 주요 생활민원(20개분야 411종)에 대해 다수기관 방문없이 한번에 일괄 처리
    예) 이사민원의 경우 : 관련민원 31종(전입신고, 주소변경 등 7종, 개인사업자 10종 보훈대상자·장애인 8종, 기타 6종) 처리를 위해 다수기관 방문해야 하나,「민원24」에서 전입신고와 함께 관련 민원을 일괄 신청(시스템을 통해 자동 전송·처리)
  • 기타 주요 기능 : 스마트폰을 이용한 민원안내 및 열람, 다문화가정을 위한 5개 국어 서비스(영어, 일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제공

정보관리

담당부서 :
하나로민원과
담당팀 :
민원팀
전화 :
032-509-6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