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부평소식

  1. HOME
  2. 행정 > 부평소식 > 부평소식
부평소식에 등록된 게시글 내용입니다. 제목, 담당부서, 작성자, 연락처, 작성일, 조회수 등을 보여줍니다.
「씽씽 스마일 택시」 추진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작성자 김가현
연락처 작성일 2019.03.13
조회수 72
                   - 친절도 UP, 교통 불편 Down -
 
                        「씽씽 스마일 택시」추진
 
  <「씽씽 스마일 택시」란 ? >  
   
❖ 씽(Fast) + 씽(Sing) + Smile + Taxi ⇒ 씽씽 스마일 택시
❖ 빠르고 신나게 운전하며, 안전하고 친절한 택시를 의미
❖ 운수종사자는 신나게 근무하고 승객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하는 택시를 의미

▣ 사업목표 : 택시 교통 불편신고 50% 감축
▣ 주요내용
• 택시 친절도 업(Up) 친절한 택시기사(회사) 표창 확대
평가 우수 운송사업자 별도 인센티브 제공
운수종사자 자격 관리 강화 및 친절교육 확대
• 택시 교통 불편 민원
50% 다운(Down)
불편민원 다수 접수자 재정지원 축소
경찰 합동 상습위반 지역 특별단속 실시(월1회)
불법행위 신고포상금제 활성화


▣ 택시조합 차량별 인센티브 및 페널티 부여
❍ 운영기간 : 2016. 1. 1. ~ 2020. 12. 31.
- 상․하반기 연 2회 평가 실시
- 인센티브 및 페널티 부여는 6개월 또는 1년 단위 적용
 
구 분 인 센 티 브 부 여 페 널 티 부 여
법인택시 - 교통 불편신고 접수 결과
상․하반기 각 상위 5개 업체 전액관리제 지도점검 유예
- 교통 불편신고 접수 결과
상․하반기 각 하위 5개 업체 전액관리제 특별점검 실시
- 친절회사 및 기사 표창 - 교통 불편신고 민원 접수 건수에 따라
해당차량 통신료, 콜비 지급 정지
․ 반기 3회 이상 : 6개월 지급 정지
․ 반기 5회 이상 : 1년 지급 정지
개인택시 - 친절기사 표창 - 교통 불편신고 민원 접수 건수에 따라
해당차량 통신료, 카드수수료 지급 정지
․ 반기 3회 이상 : 6개월 지급 정지
․ 반기 5회 이상 : 1년 지급 정지

▣ 문의처 : 인천광역시 택시화물과(☏440-3823), 군․구 택시담당부서
▣ 교통 불편신고 및 친절기사 제보 : (032)120

 

OPEN 출처표시,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첨부1 「씽씽_스마일_택시」추진계획_홍보_전단지.hwp0.4MB 첨부파일1 미리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