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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
담당부서 안전재난관리과 작성자 최유정
연락처 작성일 2017.06.15
조회수 77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소개

긴급한 재난, 범죄 신고부터 각종 민원, 일반행정 문의 등 일상생활 속 상담전화와 각종 고장신고(전기, 가스 등), 층간 소음, 반려동물 소음신고 등 생활 불편 민원까지 국민 안전관련 신고전화번호가 3개로 통합되었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로 인하여 국민들은 쉽고 편리하게 신고할 수 있고, 긴급출동기관은 더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으로 좋아진 점

첫째, 119, 112, 110(지방은 120)만 기억하면 됩니다.

이제 복잡한 신고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아도 119, 112, 110(지방은 120)으로만 전화하면 긴급신고 또는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긴급신고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긴급신고 시 신고내용, 위치정보, 전화번호 등 신고정보를 소방․해경․경찰 등 출동기관상호 실시간 공유하여 반복설명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무가 다른 신고전화는 해당기관으로 전달접수가 59초(34%), 출동기관 공동대응 접수는 212초(45%)가 단축되었습니다.

셋째, 긴급신고 현장 대응시간이 빨라졌습니다.

각종 민원상담 전화가 110(지방은 120)으로 통합 운영됨에 따라 출동기관에 신고건수가 줄어들어 현장대응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당부드리는 말씀

119112에 걸려오는 비긴급전화, 장난전화 등으로 인하여

출동시간이 늦어져 생명을 살리는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습니다.

바로 출동이 필요하지 않은 전화는 110(지방은 120)으로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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