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보도자료

  1. HOME
  2. 행정 > 부평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에 등록된 게시글 내용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담당자(작성자), 작성일(날짜), 조회수 등을 보여줍니다.
부평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안착위한 통합사례관리 교육
담당부서 사회보장과 작성자 허윤정
연락처 작성일 2018.01.12
조회수 23
링크제목
URL http://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 8일 부평2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맞춤형 복지팀이 설치된 13개 동을 직접 찾아가 ‘통합사례관리 순회 교육’을 진행 중이다.

오는 24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교육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복지 업무 역량 강화 및 주민체감도 향상을 목표로 열리고 있다. 각 동의 동장, 맞춤형 복지팀장, 전 팀원이 대상이다.

부평구 희망복지지원팀의 ‘통합사례관리사’가 강사로 나서 새 정부의 복지 사업인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에 대한 기본 이해와 핵심사업인 ‘통합사례관리 업무의 절차와 선정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벌인다.

최근 교육을 받은 신경철 부평2동장은 “복지통장 등 인적 자원을 활용해서 소외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도록 하고, 어려운 사례는 담당자와 함께 가정 방문을 하는 등 새로운 복지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평구는 맞춤형 복지팀 설치가 완료되는 오는 4월께 9개동을 대상으로 2회 차 순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평구는 복지 담당자 전문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전개, 동 행정복지센터가 지역주민을 위한 공공 복지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정착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통합사례관리 사업은 지역 내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신용,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해 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이다.

 

첨부1 통합사례관리_순회교육.jpg3.1MB

목록



정보관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팀 :
홍보팀
전화 :
032-509-6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