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보도자료

  1. HOME
  2. 행정 > 부평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에 등록된 게시글 내용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담당자(작성자), 작성일(날짜), 조회수 등을 보여줍니다.
부평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학부모 등 대상 영양교육 실시
담당부서 위생과 작성자 정주리
연락처 작성일 2017.11.14
조회수 8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8일에서 13일 사이에 3일에 걸쳐 부평꿈나무교통나라에서 어린이집·유치원의 보육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가졌다.
교사 대상 교육은 ‘어린이집‧유치원에서의 편식 예방을 위한 식사지도’를 주제로, 사례 중심의 편식지도 방법을 안내하고 씹기 훈련 실습을 통해 교사가 현장에서 교육내용을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사는 “낯선 식재료에 대해 아이들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으므로 식재료의 적절한 탐색 기회를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올바른 식습관 지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부모 대상 교육은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한 저당간식 만들기’를 주제로 떡 만들기 조리실습을 진행, 가정에서 영유아에게 건강한 간식을 만들어주는 방법을 알려줬다.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이수경 센터장(인하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영유아의 식습관은 어린이집·유치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형성되기 때문에 영유아와 교사·학부모를 함께 교육하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유아뿐만 아니라 원장·학부모·교사·조리원 등 다양한 대상 교육을 통해 부평구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 부평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719-7810).
 
 
 
첨부1 교사집합영양교육사진.jpg0.2MB

목록



정보관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팀 :
홍보팀
전화 :
032-509-6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