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보도자료

  1. HOME
  2. 행정 > 부평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에 등록된 게시글 내용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담당자(작성자), 작성일(날짜), 조회수 등을 보여줍니다.
부평안전체험관, 개관 2년4개월 만에 체험객 10만 명 돌파
담당부서 안전재난관리과 작성자 김영란
연락처 작성일 2017.10.11
조회수 77
링크제목
URL




부평구(구청장 홍미영)가 구민들의 재난안전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운영 중인 ‘부평안전체험관’이 개관 2년4개월 만인 9월 30일 체험자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수도권 내 최고의 시설을 갖춘 ‘부평안전체험관’은 지난 2015년 6월 1일 개관한 직후 중동호흡기증후군(MERS)으로 인해 문을 닫았다가 8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세월호 사고, 경주 지진 등 한반도에 잇따라 발생하는 대형 재난으로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되고 실질적인 안전체험 및 안전교육 추진을 요구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재난 교육에 특화된 ‘부평안전체험관’으로 체험객의 발길이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 7월부터는 주2회(목․금요일) 야간 운영 프로그램을 추가로 편성, 주간에 체험관을 이용할 시간적 여유가 없어 방문이 어려웠던 맞벌이 가족, 단체 등을 대상으로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는 등 구민의 이용기회를 확대해 체험관 체험교육 및 시설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98% 이상으로 끌어 올렸다.

실내공간은 각종 재난상황을 가상으로 설정, 구민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해상․풍수해 ▲지진․심폐소생술 등의 자연재난 체험관과 교통안전 지하공간 탈출 생활안전 완강기․엘리베이터 탈출 등 사회재난 체험관으로 구성, 안전체험교육 전담교관 1명, 실전체험교관 3명이 상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재난안전에 그 어느 때보다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재난발생 대응능력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평안전체험관’에서는 기존 체험프로그램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 시민 모두가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안심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부평안전체험관’은 인터넷 사전예약제(http://safe.icbp.go.kr)로 운영되며, 유치원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첨부1 부평안전체험관_개관식.jpg0.2MB
첨부2 부평안전체험관2015-05-18_(22).jpg7.6MB

목록



정보관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팀 :
홍보팀
전화 :
032-509-63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