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참여+나눔 더불어사는 따뜻한 부평


2depth 이하 메뉴


더불어 사는 따뜻한 부평

보도자료

  1. HOME
  2. 행정 > 부평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에 등록된 게시글 내용입니다. 번호, 제목, 첨부파일, 담당자(작성자), 작성일(날짜), 조회수 등을 보여줍니다.
부평구, 구민화합봉사상 등 제24회 구민상 수상자 8명 선정
담당부서 총무과 작성자 이상규
연락처 작성일 2017.09.13
조회수 20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오는 23일 ‘제24회 구민의 날’을 앞두고, 13일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구민상 수상자를 선정․발표했다.

올 부평구 구민상은 지역 각 추천기관에서 후보자 25명을 추천받아 현지조사와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구민화합봉사상 등 총 8개 부문 수상자를 결정했다.

구민화합봉사상은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봉사와 골목길 벽화 그리기 사업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 사업에 앞장서 온 박영택(57)씨가 선정됐다.

효행상은 신장이식이 필요한 시아버지를 위해 신장을 기증해 극진한 효를 실천한 임소라(36)씨가, 산업증진상은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에 주도적 참여, 산·학·연 협력사업 추진 및 활성에 기여한 조덕형(61) ㈜덕성그린텍 대표이사가 받게 된다.

대민봉사상은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하며 소방안전 무료봉사와 소방안전교육 등 대민봉사활동을 전개해 온 이상협(34)씨, 문화체육상은 부평구 동풍물단 연합회와 부평풍물축제위원회 축제위원으로 활동하며 부평 풍물발전에 기여해 온 김규열(66)씨가 수상자로 결정했다.

교육연구상은 작은도서관 활성화로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해 온 정복희(63) 글마루도서관장이 선정됐으며, 지난해에 신설한 지속가능발전상과 특별상에는 마경석(53)씨와 박영숙(60)씨가 뽑혔다.

마경석씨는 인천시의회 의정모니터, 부평5동주민참여예산위원, 부평구 생활공감정책 모니터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주민의 복지증진,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박영숙씨는 ‘산곡동 통합예비군훈련장 이전반대’를 위한 구민대회개최, 후원기금마련, 반대서명운동, 1인 시위 등 반대협의회 활동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됐다.

올 구민상 시상식은 오는 9월 23일 부평풍물대축제 행사장에서 열리는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된다.

 

 

첨부1 구민화합봉사(박영택).jpg0.2MB
첨부2 효행(임소라).jpg0.1MB

목록



정보관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담당팀 :
홍보팀
전화 :
032-509-6390